가스레인지에 불붙는 꿈

gas stove

급한 불을 꺼야 되는데 남편은 한가하게…

꿈에서 가스레인지에 불이 붙어서 그릇에 물을 담아 계속 뿌렸는데도 불이 꺼지지 않았습니다. 그런데도 남편은 옆에서 태평하게 설거지를 하고 있었습니다. 전 해야 할 행동을 분별 못하는 남편에게 화가 나 소리치다 잠에서 깼습니다. 깨고 나서 싱크대 호스를 뽑아서 가스레인지에 갖다 댔으면 불을 끌 수 있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네요.

현재 집 전세 계약이 끝나서 이사를 해야 하는데, 저는 예산 내에서 구하려고 하는데 남편은 예산을 초과해서라도 비싼 집에 가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F5uBAPXt)

남편의 말이 옳다는 꿈

가스레인지에 붙은 불을 빨리 꺼야 되는데, 남편은 한가하게 설거지나 하고 있네요. 현실에서도 빨리 전셋집을 구해야 되는데 남편은 돈을 빌려서라도 비싼 전셋집을 구해야 한다는 한가한 소리나 하고 있습니다. 꿈에서나 현실에서나 급한 불을 꺼야 되는 상황인데 남편은 엉뚱한 행동만 하고 있는 거죠.

꿈 내용만 놓고 보면 이 해석이 맞겠죠. 근데 꿈에서 깨고 나서 했다는 생각을 고려하면 완전히 다른 의미가 드러납니다. 싱크대 호스를 뽑아 쓰면 불을 끌 수 있었을 거라는 생각 말이죠.

싱크대 호스를 뽑아 쓰는 건 호스를 끌어다 쓰는 거죠. 물을 제한 없이 끌어다 쓰는 겁니다. 반면에 그릇에 담긴 물을 퍼 쓰는 건 정해진 용량밖에 물을 쓰지 못합니다. 제한이 있는 거죠.

즉, 그릇에 물을 담아 쓰는 건 예산 내에서 전셋집을 구하는 것이고, 호스를 뽑아서 물을 끌어다 쓰는 건 은행에서 돈을 끌어서 비싼 전셋집을 구하는 것입니다. 급한 불을 끄려면 남편 말대로 하는 게 옳다는 거죠. 돈을 빌려서라도 비싼 전세집을 구하는게 맞다는 겁니다.

이처럼 꿈은 종종 우리의 생각과 정반대되는 생각을 드러내곤 합니다. 꿈은 무의식을 표현하기 때문입니다.

관련 꿈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