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모두가 괴물과 싸우다 어머니만 돌아가시는 꿈

monster

꿈에서 우리 가족 모두가 괴물과 싸우고 있었습니다. 결국 괴물을 물리쳤지만, 그 과정에서 어머니가 돌아가셨습니다. 돌아가신 이유는 밥을 너무 많이 드셔서였습니다.

현재 아버지가 암 투병 중이신데, 밥도 잘 안 드시고 부정적인 말씀을 자주 하셔서 가족 모두가 많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xmNo6mY3

괴물은 아버지의 암을 의미

가족 모두가 아버지의 암과 싸우고 있는 상황입니다. 꿈속의 괴물은 바로 아버지의 암인 것이죠.

그 괴물과 싸워서 결국 물리쳤다는 말은 아버지의 암이 완치됐다는 말이겠죠. 근데 그 과정에서 어머니가 돌아가셨고, 돌아가신 이유가 밥을 너무 많이 드셨기 때문이라고 했는데요. 암 투병 중이신 아버지가 밥을 너무 안 드셔서 걱정하고 있는데, 꿈에서는 어머니가 밥을 너무 많이 드셔서 돌아가셨다니, 도대체 이게 무슨 의미일까요?

밥을 먹어야 힘을 내서 괴물(암)과 싸울 수 있겠죠. 밥을 너무 많이 먹어서 죽었다는 말은 괴물과 너무 열심히 싸우다가 죽었다는 말이 되는 겁니다. 우리 가족 중에 어머니가 아버지의 암과 제일 열심히 싸우셨고, 그 과정에서 희생된 것이죠.

결국 아버지의 암과 싸우다가 어머니가 희생됐다는 말이 되는 겁니다. 어머니를 희생하는 한이 있더라도 아버지를 살리고 싶다는 말인 것이죠. 만약 부모님 두 분 중에서 한 분만 살아계실 수밖에 없다면, 어머니보다는 아버지를 택하겠다는 의미도 담겨 있는 것 같습니다.

관련 꿈
최신 꿈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