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이 무너져 내리는 꿈

0
empire state building

저는 20대 여성으로 헤어진 남자친구를 잊지 못하고 다시 만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꿈에서 한 남자를 알게 됐는데, 저에게 호감을 표시하면서 너무 자상하고 다정하게 대해줘서 저도 호감을 가지게 됐습니다 (전 남자친구를 뛰어넘을 사람이 있을지 항상 걱정했는데, 꿈에서 저 남자를 만나고 나서 전 남자친구보다 더 좋은 사람이 있을 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그러고는 창문 밖을 쳐다봤는데 제가 있는 건물 보다 높이가 낮은 건물이 보였습니다. 근데 갑자기 그 건물이 폭발하면서 무너져 내렸습니다.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xLR8nPsA

무너져 내리는 건물은 무너져 내리는 환상을 의미

꿈에서 전 남자친구를 뛰어넘는 사람을 만난 거네요. 전 남자친구를 뛰어넘는다는 말은 전 남자친구보다 더 높은 사람이라는 말입니다.

즉, 내가 있는 높은 건물은 전 남자친구보다 더 좋은(높은) 사람을, 무너져 내리는 낮은 건물은 전 남자친구를 의미합니다. 꿈속의 남자를 만나고 나서 전 남자친구에 대한 환상이 무너져 내린 겁니다. 전 남자친구보다 더 좋은(높은) 사람은 없을 것이라는 환상이 무너져 내린 것이죠.

전 남자친구를 잊지 못하고 다시 만나려고 애쓰는 이유는 전 남자친구에 대한 환상(더 좋은 사람이 없을 것이라는) 때문이겠죠. 제 삼자가 봤을 땐 말도 안 되는 환상이지만 본인은 어쨌든 그렇게 생각하고 있는 겁니다.

이 꿈은 그 환상에서 깨어나라는 말을 하고 있는 겁니다. 물론 본인도 꿈속에서 전 남자친구보다 좋은 사람이 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고는 했지만, 아직은 환상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럴 가능성도 있다는 사실 정도만 인정한 상태로 보입니다. 환상에 약간 금이 간 상태인 것이죠.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 필수 입력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Please enter a valid email address.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