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 잡는 꿈

“대박 꿈을 꾸면 항상 사업하는 아버지께 팔았습니다”

꿈 1. 낚시를 하러 갔다 엄청 큰 고래를 낚아 상품을 받았음. 그 상품을 다른 사람에게 뺏길 뻔했지만 어떤 남자의 도움으로 뺏기지 않았음.

꿈 2. 방귀를 뀌고 팬티를 보니 똥이 묻어 있었음.

꿈 3. 또 낚시를 하러 갔는데 모두가 겁에 질려 있었음. 아까 잡았던 고래가 상처 입은 채 저를 아련한 눈빛으로 쳐다봤음.

20대 여대생이자 카페를 운영하는 사장인데, 이제 카페는 접고 취업 준비에 나설 예정입니다. 아버지도 사업 중이신데 큰 계약 건을 앞두고 있습니다. 좋은 꿈을 꾸면 아버지 사업에 도움이 될까 해서 항상 아버지께 팔곤 했는데, 오늘 꾼 꿈은 어떤 꿈일까요?

(출처: 네이버 지식iN)

잡을 고래가 없는 여자라서 그러는 거냐는 물음

꿈 1. 큰 고래를 낚았다는 말은 큰 계약을 성사시켰다는(낚았다는) 말이고, 그 상품을 뺏기는 건 내가 꾼 좋은 꿈을 남에게(아버지) 항상 팔았던 걸 의미합니다. 나에게 온 사업 대박 운을 항상 아버지께 양보했는데 꿈에서는 그러지 않았던 겁니다. 나도 아버지처럼 큰 계약을 따내는 사업을 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꿈 2. 방귀가 잦으면 똥 싸기 쉽다는 속담을 연상시킵니다. 여기서는 여러 번의 작은 성공과 시도가 큰(대변) 성공으로 이끈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꿈 3. 모두가 겁에 질려 있는 이유는 내가 또 고래를 잡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고래를 잡다=포경 수술). 아까 잡았던 고래가 상처 입은 이유는 고래를 완벽히 잡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내가 여자라서). 고래의 아련한 눈빛은 잡을 고래가 없는 나에 대한 애잔한 감정을 표현한 것입니다.

정리. 학교를 다니면서 작은 사업(카페)까지 할 정도로 사업에 대한 열정이 있는데 왜 그만두고 고작 취업 준비나 하려는 것인지 묻고 있음. 작은 성공과 시도가 모여 큰 성공으로 이끌기 마련인데, 자신이 여자이기 때문에 이런 결정을 내린 건 아닌지 묻고 있음. 여자는 큰 일을 할 수 없다(고래를 잡을 수 없다=잡을 고래가 없다)는 선입견에 본인 스스로가 갇혀 있는 건 아닌지 묻고 있음.

최신 글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