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렁이 꿈 & 강아지 꿈

dog

구렁이 꿈과 강아지 꿈

첫 번째 꿈은 친구가 꾼 꿈인데, 제가 구렁이 꼬리를 밟고 구렁이는 제 발목을 물었다고 하네요. 제 태몽이 구렁이라서 뭔가 의미가 있는 것 같아 친구에게 꿈을 샀습니다. 두 번째 꿈은 제가 꾼 꿈인데, 독수리가 강아지를 죽이는 꿈이었습니다.

어떤 의미가 있는 꿈일까요?

(http://naver.me/x4CcVgd6)

구렁이 꿈의 의미

구렁이 꼬리를 밟으면 구렁이는 앞으로 나가지 못하죠. 구렁이 꼬리를 밟았다는 말은 구렁이 발목을 잡았다는 말이 되는 겁니다. 내가 구렁이 발목을 잡고 구렁이도 내 발목을 잡는(무는) 내용의 꿈이 되는 거죠.

근데 태몽이 구렁이라고 했죠. 꿈속의 구렁이는 자기 자신을 의미하는 겁니다. 결국 내가 내 발목을 잡는 모습을 표현한 꿈인 겁니다.

내가 내 발목을 잡고 있어서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는 모습을 표현한 것이죠. 구렁이 꿈이라고 했죠. 이 꿈은 내 인생이 구렁텅이(=구렁이)에 빠져 있음을 표현한 꿈입니다.

친구가 꾼 꿈이기 때문에 친구의 생각을 표현한 겁니다. 친구가 봤을 때 내 인생이 구렁텅이에 빠져 허우적대는 것으로 보인 거죠.

강아지 꿈의 의미

구렁이 꿈의 결론으로 강아지 꿈을 쉽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구렁이 꿈 해석에 중간 과정은 필요 없었습니다. 꿈 제목만 적절히 변형하면 그 의미를 알 수가 있었습니다(구렁이 꿈=구렁텅이 꿈).

같은 방식을 적용하면 강아지 꿈은 개 꿈으로 변형할 수 있겠네요(강아지 꿈=개 꿈). 강아지 꿈은 아무 의미 없는 개 꿈인 것이죠. 독수리가 강아지를 죽였던 살렸던 내용은 아무 의미가 없는 겁니다. 오히려 아무 의미도 없는 꿈을 끼워 놓은 이유를 이해해야 합니다.

친구가 내 꿈을 꾼 이유

내 문제를 나에게 직접 말하지 않고 꿈으로 위장해서 표현한 이유가 뭘까요? 그 이유는 말해도 받아들이려고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개 꿈을 끼워 넣은 행동이 바로 이것을 증명합니다. 친구의 꿈이 뭔가 의미가 있음을 직감하고 꿈을 샀는데, 거기에 개 꿈을 끼워 넣어 의미 파악을 방해해 버린 겁니다.

꿈을 산 행동은 자신의 문제를 직시하려는 힘이 작용한 것이고, 개 꿈을 끼워 넣은 행동은 그 반대인 회피하려는 힘이 작용한 것이죠.

관련 꿈
최신 꿈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