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지에 관한 꿈

octopus

꿈에서 가위로 낙지다리를 두 번 잘라내서 낙지 머리만 남았습니다. 그러고 자는데 머리만 남은 낙지가 자고 있는 제 머리에 된장국을 부어 버려서 잠에서 깨버렸습니다. 된장국이 묻은 머리를 감고 거울을 보니 머리가 검은색이었습니다 (현실에서는 염색을 했음).

대학 입학을 앞둔 새내기인데, 가장 가고 싶은 대학은 예비번호를 받고 혹시 추가 합격이 될까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Fmp7GeDU

낙지는 낙제를 의미

정시 세 곳 중에 두 곳은 합격을 하고 한 곳은 불합격 후 예비번호를 받은 것으로 보이네요. 그 한곳이 가장 원하는 대학인 거고요.

낙지는 낙제를 의미합니다. 합격 커트라인에 미치지 못해 불합격(낙제) 되는 것을 말합니다.

낙제 당하는 건 낙지에게 공격받는 것으로 표현됩니다 (낙제당하다=낙지에게 당하다). 반대로 낙제 안 당하는 건 내가 낙지를 공격하는 것으로 표현되고요 (낙제 안 당하다=낙지에게 안 당하다).

즉, 낙지를 가위로 자른 건 낙제 안 당한 것을 뜻합니다. 두 번이라고 했으니 두 곳의 대학에 합격한 것을 의미하겠죠.

낙지가 된장국을 내 머리에 부은 것은 낙제 당한 것을 뜻하겠죠. 그럼 불합격한다는 말일까요? 된장국을 맞고 잠을 깼다고 했죠. 즉, 꿈 깨라는 말입니다. 추가 합격될 수도 있다는 꿈에서 깨라는 말입니다.

낙제됐으니 염색을 할 수 없죠 (낙제=유급). 염색 한 머리가 검은 머리로 바뀐 이유입니다.

정리하면 이 꿈은 추가 합격은 안 될 것 같다는 말을 하고 있는 꿈입니다. 다른 누구의 생각도 아닌 꿈을 꾼 본인의 냉정한 생각입니다.

관련 꿈
최신 꿈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