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와 헤어진 후 꾼 꿈

hike

남자친구와 헤어지고 꾼 꿈입니다.

화장실을 들어가려는데 아는 여자분이 뱀을 조심하라고 말해줬습니다. 들어가니 큰 뱀이 제 발 쪽으로 달려들길래 무서워서 발을 털고 나오니 눈이 내려 온 세상이 하얗게 뒤덮였습니다.

그리고 출근하려 택시를 잡으려는데 한참을 못 잡고 있다가 간신히 한 대를 잡았는데, 저 대신 웬 중년부부를 태우고 갔습니다.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x0m2OvNx

뱀이 무서워 발을 털었다는 말은 남자친구와의 관계를 털었다는(정리했다는) 말입니다. 화장실에 들어갔다 발을 털고 나온 건 남자친구와의 관계를 정리하고 헤어진 걸 표현한 겁니다.

발을 털고 나오니 온 세상이 눈으로 뒤덮여 있었다는 건, 남자친구와 헤어지고 옆구리 시린 계절이 된 상황을 표현한 거고요.

그래서 다른 남자를 잡으려고(택시를 잡으려고) 하는 겁니다. 택시 잡는 건 새 남자를 만나는 걸 의미하는 거죠.

택시를 간신히 잡았는데 나 대신 중년부부를 태우고 갔다는 건, 택시 기사가 나를 거부하고 중년부부를 택했다는 말이 됩니다. 왜 중년부부일까요? 나 대신 다른 여자를 태웠다면 나 말고 다른 여자를 택한 것이 되고, 맥락상 자연스러울 텐데 왜 중년부부일까요?

중년부부는 택시 기사의 부모님을 의미하는 걸로 보입니다. 그럼 새 남자친구의 부모님이 나를 반대해서 헤어진 게 되는 겁니다. 결국 이 꿈은 미래 남자친구 부모님이 나를 반대할 것이라는 생각을 표현한 꿈이 되는 거네요. 왜 그렇게 생각하는 걸까요?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 보면 남자친구와 사귀는 걸 화장실에 들어가는 걸로 표현한 걸 알 수 있습니다. 화장실은 배출하는 곳입니다. 즉, 남자친구를 성욕구를 풀기 위한 목적으로 사귀었다는 말이 되는 겁니다. 화장실에 들어갈때 조심하라는 여자의 말이 바로 이것 때문임을 알 수 있습니다.

성욕구를 우선시하는 관계를 정리하고 삶의 동반자를 만나려 했지만 새 남자친구 부모님의 반대에 막힌 것이죠. 반대하는 이유는 내 과거 때문이겠죠.

결론적으로 이 꿈은 새 남자와의 관계에서 내 과거가 밝혀지면 문제가 생길 것이라는 생각을 드러낸 꿈입니다. 과거를 털고 새로 시작하려 하지만 그 과거가 내 발목을 잡을 수 있다는 말입니다.

관련 꿈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