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썹이 밀려있는 꿈

woman

꿈에 회사 부하직원이 나왔는데, 절 보고 묘한 웃음을 지었습니다. 그리고 거울을 보니 제 눈썹이 아주 짧게 정리돼 있었습니다. 당황해서 눈썹을 그려 넣으려고 다시 거울을 보니 어떤 여자가 제 옆에 있는 모습이 거울에 보였습니다.

교통사고가 나서 휴직하고 치료 중입니다.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F1pdu7xK

밀린 눈썹은 회사에서 밀려나는 걸 의미

눈썹은 회사에서 내 자리를 의미합니다. 눈썹이 정리돼 있다는 건 내 자리가 정리됐다는 의미입니다. 휴직하고 있는 동안 내 자리가 사라져 버린 것이죠. 부하직원에게 밀려나(눈썹이 밀리다) 버린 겁니다. 부하직원의 묘한 웃음이 이제는 이해가 되실 겁니다.

당황해서 눈썹을 다시 그려 넣으려고 했지만 이미 때는 늦었습니다. 내 자리를 대신할 사람을 이미 뽑은 것이죠. 거울 속의 비친 여자는 내가 휴직하고 있는 동안 내 자리를 차지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꿈 내용을 한 마디로 정리하면 내가 휴직하고 있는 동안 내 자리가 사라져 버렸다는 겁니다. 이 꿈은 꿈의 의미를 정확히 해석해야 합니다. 의미를 잘못 해석하면 꿈 분석이 오히려 더 큰 오해와 불안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먼저 실제로 이런 일이 일어난다는 말은 절대 아닙니다. 꿈은 미래를 예측하는 것이 아닙니다. 꿈을 꾼 사람의 속 마음을 표현할 뿐입니다.

그렇다면 본인이 생각했을 때 밀려나는 일이 일어날 것 같다는 것으로 해석해야 할 텐데요. 이 예측이 냉철한 현실 인식이냐 아니면 과도한 불안감에 사로잡힌 생각이냐를 분별해 내야 합니다.

자세한 전후 사정을 모르는 입장에서는 후자를 택할 수밖에 없습니다. 즉, 과도한 불안감의 표현이라는 것이죠. 한마디로 악몽인 겁니다.

관련 꿈
최신 꿈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