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잠 자서 지각하는 꿈

running

시험 준비 중인데…

꿈에서 학교를 가야 하는데 늦잠을 자버렸습니다. 밍기적 거리며 등교 준비를 하는데 방 형광등이 꺼지지 않았습니다. 아무리 꺼도 완전히 꺼지지 않고 옅은 불빛이 남아 있었네요.

현재 시험을 준비 중인데요. 지각을 했는데도 서두르지 않고 밍기적 거리는 게 무슨 의미가 있는 걸까요?

(http://naver.me/5Ce3reI0)

시험 치는 상황을 묘사한 꿈

꿈에서 늦잠을 자서 학교 가는 걸 깜빡했네요. 현재 시험 준비 중이라고 했죠. 꿈은 시험 치는 상황을 묘사하고 있는 겁니다. 시험을 치다 공부한 내용을 깜빡한 상황이 늦잠을 자서 학교 가는 걸 깜빡한 걸로 표현된 것이죠.

지각을 했는데도 서두르지 않고 밍기적 거렸다고 했는데요. 이 말은 시험을 치다 공부한 내용이 생각나지 않아 당황스럽지만, 그럼에도 서두르지 않고 침착하게 대응하는 걸 의미합니다.

꺼지지 않는 형광등은 뭘 의미하는 걸까요? 형광등은 정신을 의미합니다. 형광등이 꺼지는 건 정신을 놓아 버리는 걸 의미하는 것이죠. 아무리 꺼도 꺼지지 않고 남아 있는 옅은 형광등 불빛은 시험을 치다 당황스러운 상황이 발생해도 정신을 놓지 않고 꽉 잡고 있는 걸 의미합니다.

정리하면 시험을 치다 공부한 내용이 생각나지 않아 당황스럽지만 서두르지 않고 정신줄 꽉 잡아서 차분히 대처해 나가는 내용의 꿈인 겁니다. 즉, 꿈에서 시험을 쳤는데 잘 친 겁니다. 소원을 이룬 거죠.

이 꿈은 시험을 잘 치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꿈으로 정리할 수 있겠네요.

관련 꿈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