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건너다 되돌아오는 꿈

bridge

아버지께서 다리를 건너는 꿈을 꾸셨다고 합니다. 다리가 처음엔 튼튼했는데, 가면 갈수록 허물어진 모습이었고 끝부분은 물에 잠겨있어서 중간에서 오도 가도 못하고 계셨다고 하네요. 근데 저 멀리서 어떤 노인분이 여기는 위험하니 오지 말라고 하셔서 다시 되돌아오셨다고 합니다.

최근에 암 판정을 받으시고 치료 중이신데, 다행히 조금씩 호전되고 있는 중이세요. 나쁜 꿈은 아닌 것 같긴 한데,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5YPs83s7

살고자 하는 의지를 표현한 꿈

꿈 내용은 명확하네요. 저 다리는 황천길로 가는 다리입니다. 황천길로 갈 뻔하다가 다행히 되돌아온 꿈인 것이죠. 이 꿈은 꿈의 의미를 정확히 해석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암 완치를 예측하는 것일까요? 아닙니다. 꿈은 미래를 예측하지 않습니다. 미래를 예측하는 것이 아니고 미래에 일어났으면 하는 일을 표현할 뿐입니다.

암 판정을 받고 치료를 받고 있는 아버지 입장에서 미래에 일어났으면 하는 일이 뭘까요? 당연히 암 완치겠죠. 이 꿈은 바로 그 소망을 표현한 꿈인 것이죠.

암 완치를 예측하는 것이 아니라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그깟 소망을 표현한 게 무슨 의미가 있냐고 반문할 수도 있고요. 하지만 명확한 건 암을 완치하고 살고자 하는 의지는 마음속에 불타고 있다는 겁니다. 암 같은 위중한 병을 극복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인이 바로 환자 본인의 살고자 하는 의지라고 하죠. 그런 의미에서 이 꿈을 희망적인 사인을 주는 꿈으로 볼 수 있는 겁니다. 좋은 꿈인 것이죠.

최신 글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