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해석
프로이트처럼 꿈 분석하기

돼지고기 사는 꿈

 > 꿈분석 > 돼지고기 사는 꿈
2020.06.16
meat

집을 너무 싸게 팔아 속이 쓰립니다

꿈에서 돼지고기를 사러 갔습니다. 여러 부위 중에 싸고 맛있어 보이는 부위를 사려고 들어 올리니 그 뒤에 손질이 덜 된 새끼 돼지 한 마리가 있었습니다. 너무 불쌍해 보여 그 새끼 돼지를 사려고 마음먹고 들어 올리다가 꿈에서 깼습니다.

이사를 앞두고 있는데, 원래 살던 집을 너무 싸게 판 것 같아 속상하고 아직도 미련이 남습니다. 입지가 더 좋은 곳으로 이사를 가는 거여서 위안을 삼고 있긴 한데,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xgeNqp40 (출처: 네이버 지식iN)

돼지고기를 사다 = 집을 사다

돼지고기를 사러 간 건 집을 사러 간 걸 의미합니다. 싸고 맛있어 보이는 부위를 골랐다는 말은 입지가 좋은 집을 골랐다는 말입니다.

입지가 좋은 집(싸고 맛있는 돼지고기)을 구매하려는데 새끼 돼지가 눈에 밟히는 겁니다. 새끼 돼지는 너무 싼값에 팔아 버린 이전 집을 의미합니다. 너무 싸게 판 게 아까워서 결국 다시 사 버린 겁니다.

더 좋은 집으로 이사 가니까 괜찮다고 애써 위로를 하고 있지만 집을 헐값에 넘긴 게 두고두고 마음에 걸리는 것이죠. 그래서 헐값에 팔아 버린 집을 되사는 꿈을 꾼 겁니다.

이 꿈과 유사한 꿈 검색

관련 꿈

공유

댓글

댓글 작성 안내

1. 댓글 작성 시 입력하신 내용(이름, 내용, 이메일, 홈페이지) 외에 IP 주소, 댓글 작성일과 시간이 서버에 저장됩니다.

2. 댓글 수정, 삭제 기능은 없습니다.

3. 댓글 삭제를 원하시면 직접 요청하셔야 합니다.

4. 부적절한 댓글은 삭제합니다.

꿈의 해석

Copyright © freudream.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