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개의 달이 떠 있는 꿈

moon

꿈에서 제가 좋아하는 친구 A가 저를 데리고 바닷가에 갔는데, 도착하니까 A는 사라지고 B가 제 옆에 있었습니다. B는 A의 친구인데, 저랑은 데면데면한 사이입니다. 밤이 돼서 하늘을 보니 달이 하나가 아니라 두 개가 떠 있었고, 둘 중 하나는 붉은 달이었습니다. 처음엔 태양인 줄 알았는데 B가 달이라고 반복해서 말해줘서 붉은 달인 줄 알게 됐네요.

현재 미대를 목표로 대입을 준비하고 있지만, 미대를 졸업하고 나서는 영화 쪽으로 진출해서 영화감독이 되는 것이 제 꿈입니다.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GuNwvfjF

A는 영화, B는 미술를 의미

진짜 좋아하는 일은 영화를 만드는 일이지만, 일단은 미대를 졸업하고 영화 쪽으로 진출하려는 계획이라고 했죠. 대학에서는 미술을 전공하는 것이 영화감독으로 성공하는데 더 유리한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이런 결정을 내렸다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영화에 대한 열정은 잠시 내려두고 현실적인 결정을 내린 것이죠.

A는 내가 진짜 좋아하는 친구라고 했고, B는 A의 친구일 뿐 자신과는 데면데면한 사이라고 했죠. A는 내가 진짜 좋아하는 영화 일을 의미하고, B는 영화감독이 되기 위해 선택했을 뿐인 미대를 의미하는 겁니다.

바닷가에 갔다는 말은 대학을 갔다는 말입니다. A가 나를 데리고 갔다는 건 영화감독이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대학에 진학했다는 말입니다. 근데 미대를 갔기 때문에 바닷가에 도착하니까 A는 사라지고 B(미대)가 내 옆에 있는 것이죠.

두 개의 달은 두 개의 마음을 의미합니다. 태양인 줄 알았다는 붉은 달은 영화에 대한 마음이고, 나머지는 달은 미술에 대한 마음이겠죠.

달은 차갑고 냉정한 이성을 의미합니다. 영화감독이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열정은 잠시 접어두고 미대라는 냉정한 판단을 내렸죠. 미술에 대한 마음이 달로 표현된 이유입니다.

태양은 열정, 달은 이성을 의미

그렇다면 태양이 아니고 붉은 달이라고 B가 말해줬다는 달의 정체는 과연 뭘까요?

붉은 달은 달은 달인데 뜨거운 달을 의미합니다. 달의 차가움과 태양의 뜨거움이 섞인 달입니다.

B가 반복해서 알려줬다는 말은 B가 나에게 충고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 충고는 다름 아닌 영화에 대한 뜨거운 열정에 냉정한 이성이 더해져야 한다는 겁니다. 영화감독이 되기 위해 미대를 택했듯이 말이죠. 그래야 진짜 꿈(영화감독)을 이룰 수 있다는 말을 하고 있는 꿈인 겁니다 이 꿈은.

관련 꿈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