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해석
프로이트처럼 꿈 분석하기

목 졸라 죽이는 꿈

 > 꿈분석 > 목 졸라 죽이는 꿈
2020.03.06
zombie

꿈에서 육군 부사관 세 명이 저희 집에 세 들어 살고 있었습니다. 한 명은 상사나 중사 정도 되는 나이 많은 사람이었고, 나머지 두 명은 젊은 하사였습니다. 근데 그 나이 많은 상사가 저를 자기 부하 부리듯 대하길래 화가 나서 목 졸라 죽여버렸습니다.

저는 작년에 대학을 졸업하고 공기업에 들어가기 위해 여태껏 스펙을 쌓으면서 준비 중입니다.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Fq9PAiFN

군인은 공기업 직원을 의미

육군 부사관은 공기업 직원을 의미합니다 (공기업=군대). 취업이 안되는 이유는 몇 년 전에 있었던 정년 연장의 여파가 크죠. 꿈속의 상사 정도되는 나이대의 사람들은 정년 연장으로 큰 혜택을 봤지만 그로 인해 취업을 아직 하지 못한 젊은 사람들은 취업난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바로 이 분처럼 말이죠.

능력도 없는 나이 많은 꼰대들이 자리만 차지하고 있으니까 내가 들어갈 자리가 없는 것이죠. 그래서 목졸라 죽여 버린 겁니다. 저 사람들이 없어져 줘야 나 같은 젊은 사람들이 들어갈 자리가 생기는 것이죠.

이 꿈은 586세대들에 대한 분노를 표현한 꿈입니다. 이 인간들 때문에 나 같은 젊은 사람들은 사회에 진출조차 못하고 있다는 것이죠. 그렇다고 어떻게 죽여 버릴 수도 없는 노릇이고요. 꿈에서라도 그 분노를 표출한 것입니다.

이 꿈과 유사한 꿈 검색

관련 꿈

공유

댓글

댓글 작성 안내

1. 댓글 작성 시 입력하신 내용(이름, 내용, 이메일, 홈페이지) 외에 IP 주소, 댓글 작성일과 시간이 서버에 저장됩니다.

2. 댓글 수정, 삭제 기능은 없습니다.

3. 댓글 삭제를 원하시면 직접 요청하셔야 합니다.

4. 부적절한 댓글은 삭제합니다.

꿈의 해석

Copyright © freudream.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