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꿈

moon

“시험에 떨어졌지만 다시 열심히 준비 중입니다”

꿈에 문재인 대통령이 나왔는데, 대통령은 아니었지만 높은 지위의 사람이었던 건 분명했습니다. 근데 문재인 대통령 얼굴이 굉장히 고민이 많아 보이는 얼굴이었습니다.

아내가 임용시험에 떨어졌지만 다시 열심히 시험 준비 중입니다.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5yrXl4wh (출처: 네이버 지식iN)

대통령 선거에서 떨어진 문재인 = 시험에 떨어진 아내

대통령은 아니지만 높은 지위의 문재인 대통령은 대통령 선거에서 떨어지고 당 대표를 하던 시기의 문재인 대통령을 의미합니다. 즉, 시험에 떨어진 아내를 대통령 선거에서 떨어졌었던 문재인 대통령에 비유하고 있는 것이죠.

다시 출마해 대통령에 당선되었던 문재인 대통령처럼 아내도 다시 시험에 도전해 합격했으면 좋겠다는 말입니다. 그랬으면 좋겠다는 희망사항을 표현한 것입니다.

지지율이 계속 떨어질 문재인 = 시험에 계속 떨어질 아내

문재인 대통령 얼굴이 어두운 이유는 지지율이 떨어졌기 때문이라고 추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지율이 일시적으로 떨어진 거라면 크게 걱정할 이유가 없겠죠. 문제는 지지율이 앞으로도 계속 떨어질 거라는 예측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을 고심하게 만드는 문제는 바로 지지율이 앞으로도 계속 떨어질 거라는 예측인 겁니다. 마찬가지로 아내도 시험에 계속 떨어질 거라는 말이 되겠죠. 남편의 냉정한 평가인 겁니다.

즉, 대통령 선거에 다시 출마해 붙은 문재인 대통령처럼 아내도 시험에 다시 도전해 붙었으면 좋겠지만, 현실은 지지율이 계속 떨어질 문재인 대통령처럼 아내도 시험에 계속 떨어질 것 같다는 말인 겁니다.

국가의 미래는 내팽개치고 자신의 인기에만 몰두한다는 비판

지지율 때문에 고심하는 문재인 대통령의 모습은 국가의 미래보다는 자신의 인기만 신경 쓰는 지도자의 모습입니다.

이 꿈은 문재인 대통령 지지율이 떨어질 거라는 예측을 하는 꿈이 아닙니다. 국가의 미래는 나 몰라라 하면서 자신의 인기에만 목을 매는 문재인 대통령의 모습을 비판하는 꿈입니다.

최신 글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