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꿈

moon

꿈에 문재인 대통령이 나왔는데, 대통령은 아니고 그냥 높은 지위의 사람이었던 것 같습니다. 왜냐면 다른 대통령이 있었거든요. 근데 문재인 대통령 얼굴이 굉장히 고민이 많아 보이는 얼굴이었습니다.

현재 아내가 임용시험에 떨어져서 많이 힘들어하고 있는데, 혹시 합격을 의미하는 꿈일까요?

http://naver.me/5yrXl4wh

대통령이 아닌 높은 지위의 문재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은 대통령 선거에서 한 번 떨어졌었죠. 꿈에서 대통령이 아닌 높은 지위의 문재인 대통령은 대통령 선거에서 떨어지고 당 대표를 하던 시기의 문재인 대표를 나타내고 있는 겁니다.

아내도 임용시험에 떨어져서 힘들어하고 있죠. 즉, 임용시험에 떨어진 아내를 대통령 선거에서 떨어졌었던 문재인 대통령에 비유하고 있는 겁니다.

대통령 선거에서 떨어졌지만 다시 출마해서 붙은 문재인 대통령처럼 아내도 다시 시험에 응시해서 붙을 거라는 말입니다.

이건 예측이나 예상이라기 보다는 남편의 희망사항을 나타낸 것으로 봐야 합니다. 떨어졌지만 결국 당선된 문재인 대통령처럼 아내도 결국 시험에 붙었으면 좋겠다는 겁니다.

문재인 대통령을 고심하게 만드는 것?

꿈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고심하게 만드는 문제가 도대체 뭘까요? 아내가 힘들어하는 이유는 임용시험에 떨어져서죠. 마찬가지로 문재인 대통령도 지지율이 떨어져서 고심하고 있다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지율이 일시적으로 떨어진 거면 크게 고민할 필요가 없을 겁니다. 문제는 지지율이 앞으로도 계속 떨어질 것이라는 예측입니다. 꿈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고심하게 만드는 문제는 바로 앞으로도 지지율이 계속 떨어질 것이라는 예측인 겁니다.

즉, 문재인 대통령 지지율이 앞으로 계속 떨어지듯이, 아내도 시험에 계속 떨어질 거라는 말을 하고 있는 겁니다. 누구의 생각일까요? 바로 꿈을 꾼 남편의 생각입니다.

아내가 시험에 붙었으면 정말 좋겠지만, 냉정하게 평가하면 붙기 어렵다는 것이죠. 남편의 솔직한 속마음을 표현한 것입니다.

지지율이 떨어질 것이다?

그렇다면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서는 앞으로 지지율이 계속 떨어질 거라는 예측을 하고 있는 거네요. 동의하시나요?

제 생각은 좀 다릅니다. 꿈이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 진짜로 말하고자 하는 건 제가 볼 땐 단순히 지지율이 떨어지고 말고의 문제가 아닙니다.

진짜 말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문재인 대통령이 지지율에만 목매는 지도자라는 겁니다. 국가의 미래를 걱정하고 고뇌하는 게 아니라 자신의 인기만 신경 쓰는 지도자라는 통렬한 비판을 하고 있는 것이죠.

정리

이 꿈에 숨겨져 있는 남편의 생각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문재인 대통령도 대통령 선거에서 한 번 떨어지고 다시 출마해서 붙었잖아. 그것처럼 내 아내도 시험에 다시 응시해서 붙었으면 정말 좋겠다. 근데 냉정하게 말해서 그건 내 희망사항일 뿐이야. 앞으로 지지율이 계속 떨어질 문재인 대통령처럼 아내도 시험에 계속 떨어질 것 같아. 가슴 아프지만 그게 현실이야. 그나저나 문재인 대통령은 언제나 자기 인기에만 목을 매고 있구나. 문제야 문제”

관련 꿈
최신 꿈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