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피우는 꿈

romantic

저는 시험을 앞둔 공무원 시험 준비생이고 오랫동안 만난 남자친구가 있습니다. 요즘에 바람피우는 꿈을 자주 꾸고 있습니다. 어제는 연예인과 바람을 피웠는데, 오래 만나온 남자친구가 있다는 걸 말하고 헤어져야 되겠다 싶어 만나러 갔습니다. 도착하니 음식을 한상 차려 놓고 먹고 있었고, 저는 음식은 먹지 않고 이야기를 하려고 한참을 망설이다 결국 말하지 못하고 꿈에서 깼습니다.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GaQG5lkr

바람피운다는 건 합격한다는 의미

바람을 피운다는 건 공무원 시험에 합격할 거라는 말입니다. 공무원 시험에 합격해서 신분이 상승할 거니까 거기에 맞는 남자친구를 미리 사귀는 것이죠.

시험을 앞두고 바람피우는 꿈을 자주 꾼다는 말은 이미 합격한 것처럼 마음이 들떠 있다는 말입니다.

그러다 결국 시험에 불합격하는 꿈을 꾼 겁니다. 어제 꾼 꿈은 시험에 불합격하는 꿈입니다. 불합격했으니 연예인 남자친구와는 헤어지고 이전 남자친구에게 돌아가려고 하는 것이죠.

한상 차려 놓은 음식은 합격을 축하하려고 차려 놓은 음식입니다. 분명히 합격할 것처럼 떠벌렸으니 연예인 남자친구도 당연히 합격할 거라고 생각하고 음식을 준비한 것이죠. 거기에 대고 불합격했다고 말하려니 참 민망한 겁니다. 결국 말하지 못하고 깬 것이죠.

이 꿈은 시험을 앞두고 들떠 있는 마음에 경고를 날리는 꿈입니다. 이미 합격한 것처럼 행세하고 있다는 것이죠. 물론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가 있을 겁니다. 실제로 시험을 잘 준비했기 때문에 자신감이 있는 거겠죠.

그렇더라도 끝까지 방심하지 말아야 된다는 겁니다. 안 그러면 떨어질 수도 있다는 경고입니다.

관련 꿈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