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모양의 집 꿈

0
steamer

“임신 중입니다”

꿈에서 제주도에 집을 샀는데 배 모양을 한 집이었습니다. 아주 마음에 들어 하고 있는데 갑자기 집이 제주도를 떠나려 하는 겁니다. 나는 어디서 살든 상관없는데 남편이 좋아할지 어떨지 모르니 일단 멈춰세웠습니다.

임신 중인데,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GtM1jx1G (출처: 네이버 지식iN)

배 모양의 집 = 뱃속 아기

배(ship)는 배(신체 부위)를, 집(house)은 아기집(자궁)을, 섬(제주도)은 내 몸을 의미합니다 (섬=Island=I land). 즉, 제주도에 있는 배 모양의 집은 뱃속 아기를 의미하고, 그 집이 제주도를 떠나려 하는 건 내 몸을 떠나는 것이므로 출산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출산을 하려는데 남편이 좋아할지 어떨지 모르니 출산을 멈추는 꿈인 것이죠. 출산을 하는데 왜 남편이 싫어할 수 있다는 걸까요? 두 가지 이유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첫째는 임신 중인 아내에게 집중된 남편의 관심과 사랑이 출산을 하게 되면 갓 태어난 아기에게 모두 가 버릴 것이기 때문입니다. 아기만 좋아하고 나는 찬 밥 신세가 돼버리는 것이죠. 남편이 나를 더 이상 예전처럼 사랑하지 않을 수 있다는 불안감이 있는 겁니다.

둘째는 혹시 남편이 아기를 마음에 들어 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불안감 때문입니다. 내가 출산한 아기가 남편을 실망시킬 수도 있다는 일말의 불안감이 있는 것이죠.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 필수 입력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Please enter a valid email address.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