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모양의 집 꿈

steamer

“임신 중입니다”

꿈에서 제주도에 집을 샀는데 배 모양을 한 집이었습니다. 아주 마음에 들어 하고 있는데 갑자기 집이 제주도를 떠나려 하는 겁니다. 나는 어디서 살든 상관없는데 남편이 좋아할지 어떨지 모르니 일단 멈춰세웠습니다.

임신 중인데,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GtM1jx1G (출처: 네이버 지식iN)

배 모양의 집 = 뱃속 아기

배(ship)는 배(신체 부위)를, 집(house)은 아기집(자궁)을, 섬(제주도)은 내 몸을 의미합니다 (섬=Island=I land). 즉, 제주도에 있는 배 모양의 집은 뱃속 아기를 의미하고, 그 집이 제주도를 떠나려 하는 건 내 몸을 떠나는 것이므로 출산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출산을 하려는데 남편이 좋아할지 어떨지 모르니 출산을 멈추는 꿈인 것이죠. 출산을 하는데 왜 남편이 싫어할 수 있다는 걸까요? 두 가지 이유를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첫째는 임신 중인 아내에게 집중된 남편의 관심과 사랑이 출산을 하게 되면 갓 태어난 아기에게 모두 가 버릴 것이기 때문입니다. 아기만 좋아하고 나는 찬 밥 신세가 돼버리는 것이죠. 남편이 나를 더 이상 예전처럼 사랑하지 않을 수 있다는 불안감이 있는 겁니다.

둘째는 혹시 남편이 아기를 마음에 들어 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불안감 때문입니다. 내가 출산한 아기가 남편을 실망시킬 수도 있다는 일말의 불안감이 있는 것이죠.

최신 꿈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