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황이 할머니를 데려가려고 하는 걸 막는 꿈

phoenix

꿈에서 봉황이 할머니를 데려가려고 해서 제가 막았더니, 온 세상이 불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할머니를 데리고 도망가려는데 갑자기 폭발이 일어나 할머니 몸에 불이 붙었고, 결국 불에 타서 돌아가셨습니다.

할머니는 70대 후반으로 요양원에 계시는데, 몇 달 전에 크게 다치셔서 병원에 입원하신 적도 있습니다.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IMzgK3Ih

봉황은 불사조를 의미

봉황이 할머니를 데려가려는 걸 막았다고 했죠. 언뜻 봤을 땐 할머니를 하늘나라로 데려가려는 걸 막은 걸로 느껴지는데요. 하지만 꿈의 진짜 의미는 정반대입니다.

봉황이 의미하는 바가 뭘까요? 제가 봤을 땐 이 꿈에서 봉황은 불사조를 의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봉황과 불사조 둘 다 영어로는 phoenix로 같아서 봉황과 불사조가 같은 것으로 아는 사람이 많지만, 실제로는 다릅니다. 즉, 봉황과 불사조가 같은 것이라는 오개념이 널리 퍼져 있는 것이죠.

어쨌든 봉황이 불사조를 의미하는 게 맞다면, 봉황이 할머니를 데려가려는 걸 막은 행동은 할머니가 불사조처럼 영원히 사는 걸 막은 행동이 됩니다.

연로하신 할머니가 불사조처럼 영원히 살 수 있었지만, 그걸 막은 것이고 결국 불에 타 돌아가신 것이죠. 도대체 무슨 의미일까요?

무의미하게 오래 사시는 것보다는 적당히 살고 돌아가셨으면 하는 겁니다. 그게 할머니를 위해서라도 더 좋다고 보는 것이죠.

그렇다고 이런 소망을 대놓고 표현할 수는 없기에, 꿈을 통해 위장된 모습으로 표현한 겁니다. 불사조를 봉황으로 바꿔 표현한 것이 봉황과 불사조 사이의 관계에 대한 흔한 오해에서 비롯된 것이 아니고, 그 흔한 오해를 이용한 교묘한 위장법인 것이죠.

관련 꿈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