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이 나오는 꿈

family

“유치원 교사입니다”

꿈에서 아빠가 제게 5만 원을 주셨는데 엄마가 그걸 가지고 뭐라고 하셨습니다. 서운한 마음에 집을 나와 버스를 탔는데 버스가 빨간색과 흰색이 섞인 구급차 같은 색깔의 버스였습니다. 버스 안에는 저희 반 아이 한 명도 타고 있었습니다.

저는 유치원 교사로 일하고 있는데 최근에 인력 부족으로 업무가 과중한 상태입니다. 요즘 부모님이 나오는 꿈을 많이 꾸고 있는데, 얼마 전에는 부모님 집에 큰 돌덩이가 떨어지는 꿈도 꿨습니다.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xkjPKgYt (출처: 네이버 지식iN)

부모님 = 학부모

부모님은 학부모를 의미합니다. 요 근래 유달리 꿈속에 많이 나오던 부모님은 사실 유치원 원생 학부모였던 겁니다.

따라서 아빠가 줬다는 돈은 원생 아빠가 유치원 교사인 나에게 준 돈인 겁니다. 인력 부족으로 너무 고생을 하니까 안쓰러워 돈을 준 것이죠. 그 모습을 보고 또 원생 엄마는 왜 쓸데없이 돈을 주나며 잔소리를 한 것이고요.

구급차 같은 버스는 말 그대로 구급차를 의미합니다. 구급차를 타는 건 업무가 너무 과중해 쓰러질 지경이라는 말입니다. 구급차 안에 아이 역시 아파서 구급차를 타고 있겠죠. 업무가 너무 과중하다 보니 아이가 아프기라도 해서 유치원을 안 나왔으면 하는 마음인 겁니다.

부모님 집에 큰 돌덩이가 떨어지는 꿈 역시 비슷하게 해석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 집은 학부모 집입니다. 큰 돌덩이가 떨어지면 크게 다치겠죠. 근데 학부모뿐만 아니라 아이도 다칠 겁니다. 다쳐서 유치원에 안 나왔으면 하는 것이죠. 과중한 업무가 조금이라도 덜어지게 말이죠.

즉, 이 꿈은 과중한 업무에서 해방되고 싶은 마음을 표현한 꿈인 겁니다.

최신 꿈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