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끼 구렁이가 큰 구렁이가 되는 꿈

green tree snake

꿈에서 새끼 구렁이가 있길래 술을 담가야겠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새끼 구렁이를 잡아서 술병에 담고 뚜껑을 닫으려는데, 왠지 뚜껑 닫기가 굉장히 겁나서 망설이고 있는데 뚜껑이 저절로 닫혔습니다. 이제 술만 부으면 되는데, 갑자기 남편이 구렁이를 살려줘야 된다는 겁니다. 할 수 없이 새끼 구렁이를 꺼내는데, 이때 물릴까 봐 걱정했지만 다행히 물리지는 않았습니다. 근데 꺼내자마자 그 새끼 구렁이가 엄청나게 커졌고, 놔줬더니 겨울잠 자러 땅속으로 들어가 버렸습니다.

최근에 남편이 주식 투자를 잘못해서 손해를 많이 봤습니다.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GCkxVmCW

새끼 구렁이는 주식을 의미

새끼 구렁이는 주식을 의미합니다. 새끼 구렁이를 잡는 건 그 주식을 사는 것이겠죠. 근데 술을 담근다고 했으니, 그 주식을 장기 보유하겠다는 겁니다.

뚜껑 닫기가 겁나서 망설였다는 건, 주식을 사서 장기 보유해도 될지 굉장히 고민했다는 겁니다. 어쨌든 뚜껑이 닫혔고, 이제 술만 부으면 되는데 남편이 놔줘야 된다고 하는 것이죠.

놔줘야 된다는 말은 주식을 팔아야 된다는 주장입니다. 할 수 없이 팔려고 새끼 구렁이를 다시 꺼내는데, 물릴까 봐 걱정했다고 했죠. 물린다는 말은 고점에서 물린다는 걸 의미합니다. 고점에서 주식을 샀는데, 그 순간부터 주식이 계속 하락하는 걸 말하는 거죠.

주식을 팔려는데 물리는 건 아닌가, 즉 가격이 떨어져서 손해 보고 파는 건 아닌가 하고 걱정했던 겁니다. 근데 놀랍게도 구렁이가 갑자기 커져버린 거죠. 가격이 급등해 버린 겁니다.

새끼 구렁이를 샀는데, 팔 때는 엄청 큰 구렁이가 되어 버린 것이죠. 엄청나게 이득을 본 겁니다.

게다가 그 구렁이가 겨울잠을 자러 갔습니다. 겨울잠을 자러 갔으니 앞으로 더 커질 일은 없는 겁니다. 가격이 더 오를 일은 없는 것이죠.

한마디로 이 꿈은 주식을 저점에 매수해서 최고점에 매도한 꿈인 겁니다. 남편의 기가 막힌 매도 타이밍 덕분에 큰돈을 번 것이죠.

남편이 주식 투자를 잘못해서 큰 손해를 봤다고 했는데, 꿈에선 정반대의 일이 벌어진 거네요. 지금까지는 손해를 봤지만 앞으로는 다를 거라는 말을 하는 꿈일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꿈은 미래를 예측하는 것이 아닙니다. 꿈은 다만 이루고 싶은 소망을 꿈에서 이룰 뿐입니다. 꿈에서 나마 소원을 성취하는 것이죠. 이 꿈은 그런 의미에서 개꿈에 가깝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최신 글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