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지은 정부 건물에 폭탄이 터지는 꿈

terror

“이재명 지사가 사용할 건물이었습니다”

꿈에서 새로 지은 정부 건물에 폭탄이 터져서 물난리가 났고, 그 물을 가두는 댐이 만들어졌습니다. 그 댐에도 균열이 생겼지만 다행히 보수 공사가 잘 마무리되는 꿈이었습니다.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GfZsTn3q (출처: 네이버 지식iN)

새 정부에서 재정 위기가 발생할 거라는 말

새로 지은 정부 건물은 새 정부를 의미합니다. 새로 지은 정부 건물에 터진 폭탄은 재정 폭탄을 의미합니다.

최근 정부 재정에 대한 우려가 많이 나오고 있죠. 급격히 불어나고 있는 정부 빚이 다음 정부쯤에 결국 시한폭탄이 되어 터지고 말거라는 이야기입니다. 재정 둑이 무너지고 결국 재정 위기가 발생할 거라는 것이죠.

무너진 재정 둑을 수습하기 위해 댐을 만들었지만 그 댐에 다시 균열이 생긴 겁니다. 한 번 무너진 재정을 다시 세우는 일이 만만치 않은 것이죠. 그래도 다행히 보수 공사가 잘 마무리되고 헤피 엔딩으로 끝이 났습니다. 재정 위기를 극복해 낸 것입니다.

이 꿈은 다음 정부 임기 중에 우리나라에 재정 위기가 닥칠 거라는 예측을 하는 꿈입니다. 이 분이 어느 정도의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는 분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꽤나 많은 양심 있는 학자들과 언론인들도 재정 위기를 경고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냉철하고 예리한 예측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이죠.

그렇다면 다음 정부에서 재정 위기가 발생하지만 성공적으로 극복해 낼 거라는 예측인 걸까요? 그건 아닙니다. 성공적으로 극복해 낼 거라는 건 단지 희망 사항에 불과합니다. 그렇게 됐으면 좋겠다는 것이죠. 하나의 냉철한 현실 인식과 하나의 희망 사항이 동시에 담겨 있는 꿈인 것이죠.

최신 글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