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인장이 심어져 있는 꿈

cactus

회사 마당에 선인장이 심어져 있는 꿈

오늘 회사에서 정규직 채용 면접이 있는데, 회사 마당에 선인장이 심어져 있는 꿈을 꿨습니다. 화분에 심어져 있는 게 아니라 땅에 직접 심은 거였고, 꽃은 피어 있지 않았습니다.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GcbRSINK)

정규직으로 오래도록 일하겠다는 마음을 표현한 꿈

선인장이 화분에 심어져 있는 게 아니고 땅에 심어져 있었다고 했죠. 화분에 심어져 있다면 선인장을 다른 곳으로 옮기기 쉽겠죠. 땅에 심어져 있다는 건 회사에 오래도록 있겠다는 의미입니다.

꽃이 피지 않았다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꽃이 피면 화려하지만 언젠가는 시들고 지겠죠. 꽃이 피지 않아서 화려하진 않더라도 시들거나 지지 않고 언제나 같은 모습으로 남겠다는 말입니다. 또 꽃이 피면 눈에 띌 수밖에 없습니다. 회사에서 오래 살아남으려면 튀지 않고 무난하게 있는 듯 없는 듯 있는 게 유리합니다. 꽃이 피지 않아야 오래 근무하기 유리한 겁니다.

마지막으로 선인장이라는 그 자체에도 의미가 있습니다. 선인장에는 가시가 많아서 건드리기가 어렵죠. 또 사막 같은 척박하고 황량한 환경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즉, 누구도 함부로 대하지 못하게 하고 어떤 일이 일어나도 살아남겠다는 말입니다.

꿈의 모든 부분이 일관된 메시지를 담고 있네요. 바로 회사 마당에 심어져 있는 선인장처럼 회사에 정규직으로 채용돼서 오래도록 안정적으로 근무하겠다는 겁니다.

관련 꿈
최신 꿈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