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 타는 여자가 나오는 꿈

young woman

바다 근처 아파트에서 오래전부터 만나고 싶었던 착한 친구를 만났는데, 할머니를 모시고 살고 있었습니다. 아파트 베란다 창밖에는 저와 썸을 타고 있는 여자가 서 있었습니다. 전 안으로 들어오라고 했는데 썸녀는 저보고 밖으로 나오라고 했습니다. 그러다 1인용 배를 타고 온 어떤 늘씬하고 예쁜 여자가 아파트 안으로 들어오는 꿈이었습니다.

전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항상 가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살아왔습니다. 썸녀와의 관계는 썸녀가 저에게 적극적으로 다가오고 있지만 제가 망설이고 있는 상태입니다.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FPXid2n2

항상 가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살아왔다고 했죠. 친구도 할머니를 모시고 살 정도로 가족을 끔찍이 여기는 착한 친구입니다. 썸녀에게 나와 친구가 있는 아파트 안으로 들어오라는 말은 썸녀 너도 가족을 우선시하며 살라는 요구입니다. 가족을 우선시하는 내 삶의 방식을 받아들이라는 거죠. 반대로 나보고 밖으로 나오라는 썸녀의 말은 기존의 내 삶의 방식을 버리고 나오라는 요구입니다.

1인용 배를 타고 나타난 늘씬하고 예쁜 여자는 이상형의 여자를 의미합니다. 이상형의 여자가 내가 있는 아파트 안으로 들어왔다는 건, 내 이상형은 내 삶의 방식을 받아들이고 따라주는 여자라는 의미입니다.

적극적으로 대시하는 썸녀를 받아들이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알려주는 꿈입니다. 나는 상대가 내 삶의 방식을 따라주고 받아들이기를 원하는데, 상대는 오히려 내가 기존의 삶의 방식을 버리기를 원하고 있는 겁니다. 삶의 방식의 차이가 관계의 진전을 막고 있다는 말입니다.

관련 꿈
최신 꿈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