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해석
프로이트처럼 꿈 분석하기

유괴당할 뻔한 아이를 구하는 꿈

 > 꿈분석 > 유괴당할 뻔한 아이를 구하는 꿈
2020.04.04
affection

유괴당할 뻔한 아이를 구해서 부모에게 데려다주고 집에 가는 길에 큰 원숭이와 고릴라가 엄청 큰 돼지를 가지고 가는 걸 봤습니다.

며칠 전 엄마가 조선족에게 보이스피싱을 당할 뻔한 일이 있었습니다.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xpDb4rxX (출처: 네이버 지식iN)

조선족에 대한 혐오를 표현

이 꿈은 엄마가 당할 뻔했던 보이스피싱과 관련된 꿈입니다.

유괴당할 뻔한 아이를 구해서 부모에게 데려다준 건 보이스피싱 당할 뻔한 돈을 구해서 돌려준 걸 의미합니다 (유괴당할 뻔한 아이=보이스피싱 당한 뻔한 돈).

원숭이와 고릴라는 조선족을 나타낸 것입니다. 조선족을 인간이 아닌 유인원(ape)에 비유하고 있는 것이죠. 비하하고 있는 겁니다.

유인원이 들고 가는 돼지는 돈을 의미합니다 (돼지 저금통). 엄청 큰 돼지이므로 엄청 큰돈을 의미하겠죠. 이 돈은 보이스 피싱으로 훔친 돈입니다. 보이스피싱으로 훔친 돈을 들고 가는 조선족의 모습을 돼지를 들고 가는 유인원의 모습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이 꿈은 조선족에 대한 혐오와 경멸을 표현한 꿈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엄마가 조선족에게 당할 뻔했던 보이스피싱이 이 혐오와 경멸의 원인이겠죠.

이 꿈과 유사한 꿈 검색

관련 꿈

공유

댓글

댓글 작성 안내

1. 댓글 작성 시 입력하신 내용(이름, 내용, 이메일, 홈페이지) 외에 IP 주소, 댓글 작성일과 시간이 서버에 저장됩니다.

2. 댓글 수정, 삭제 기능은 없습니다.

3. 댓글 삭제를 원하시면 직접 요청하셔야 합니다.

4. 부적절한 댓글은 삭제합니다.

꿈의 해석

Copyright © freudream.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