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재해로 사람이 죽는 꿈

earthquake

꿈에서 친구들과 학교 운동장에 있었는데 갑자기 지진이 났습니다. 다음 장면은 교실에서 수업을 듣고 있는데 갑자기 바람이 강하게 불어서 전봇대가 학교 운동장으로 쓰러지고 많은 사람들이 깔려 죽었습니다. 전 그 모습을 보고 선생님에게 빨리 가서 사람들을 구해야 한다고 소리쳤지만 선생님은 별 대수롭지 않게 반응했습니다. 결국 학교를 옮길 수밖에 없게 됐지만, 전 오히려 더 좋은 학교를 갈 수 있는 기회라는 생각에 기뻐했습니다.

최근에 친구들과 사이가 멀어져서 우울해하고 있습니다.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F8L9p3dG

우울해할 필요가 없다는 말을 하는 꿈

친구들과 같이 있는데 갑자기 지진이 났다고 했죠. 지진이 났으니 땅에 균열이 생겼겠죠. 이 균열은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생긴 균열을 의미합니다. 멀어진 친구 관계를 의미하는 겁니다.

다음 장면에서 본인은 빨리 가서 사람들을 구해야 한다고 주장했지만, 선생님은 시큰둥하게 반응했다고 했는데요. 왜 선생님이 이렇게 반응했을까요? 왜냐면 우리 책임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자연재해로 인해 불가항력적으로 발생한 일이지, 우리의 잘못으로 발생한 일이 아니라는 말입니다.

즉, 친구들과 사이가 멀어진 건 너의 책임이 아니라는 말인 거죠. 자연재해처럼 어쩔 수 없이 발생한 일이니까 자책할 필요가 없다는 말입니다. 우울해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친구들과 멀어지고 우울해하고 있다고 했죠. 책임을 자신에게 돌리고 있으니 우울해하고 있는 거겠죠. 꿈은 그럴 필요가 없다는 말은 하고 있는 겁니다. 자연재해를 자신의 책임으로 돌릴 필요가 없듯이 말이죠. 오히려 기존의 친구들보다 더 좋은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온 것이니 우울해하지 말고 기뻐해라는 말입니다.

관련 꿈
최신 꿈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