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여자친구와 한 집에 있는 꿈

man

여자친구가 떠나면서 보여준 눈썹칼

꿈에서 전 여자친구와 한 집에 있었는데, 각각 다른 방에 있었습니다. 여자친구는 다른 사람들과 놀고 있었고, 전 제 방 창밖으로 밤하늘을 쳐다보면서 군대에서도 창가 자리를 좋아했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렇게 밤이 지나고 해 뜰 때쯤 여자친구가 집을 나가면서 눈썹칼을 저에게 보여줬습니다.

여자친구와는 몇 달 전에 헤어졌고, 전 현재 이직 준비 중입니다. 최근 한 회사에 서류가 통과돼서 면접 준비 중인데,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F0puemRH)

회사를 떠나고픈 마음을 표현한 꿈

여자친구와 갑자기 헤어진 게 아닐 겁니다. 헤어지기 몇 달 전부터 마음은 이미 떠나 있었겠죠. 만나고 있지만 마음은 이미 떠난 상황이 꿈에서 표현된 겁니다. 한 집에 있지만 다른 방에 각자 있는 걸로 표현된 거죠.

군대에서 창가 자리를 좋아했다는 말은 밖을 보면서 제대 날만 손꼽아 기다렸다는 말입니다. 꿈에서도 창밖을 보면서 이 집에서 나갈 날만 기다리고 있는 겁니다. 이 집은 바로 현재 다니는 회사겠지요. 이미 마음이 떠난 회사를 억지로 다니고 있는 겁니다. 이직할 직장을 구하지 못해서 말이죠.

해가 뜨고 여자친구가 집을 나갔다고 했죠. 드디어 내 곁을 떠나는 겁니다. 몇 달 전의 여자친구와의 헤어짐을 표현한 거죠.

내 곁을 떠나면서 여자친구가 나에게 눈썹칼을 보여줬습니다. 눈썹칼은 눈썹을 정리하는 것이죠. 즉, 너도 정리를 하라는 말입니다. 지금 다니는 회사를 말이죠. 이미 마음 떠난 회사에 억지로 다니지 말고 빨리 정리하라는 말입니다. 우리가 헤어지듯이.

회사를 정리하려면 이직이 돼야 합니다. 서류 통과된 회사 면접에 붙어야겠죠. 그래서 이 꿈은 면접에 붙어서 빨리 이직 하고픈 마음을 표현한 꿈인 겁니다. 여자친구와 정리했듯이 이미 마음이 떠난 회사를 빨리 정리하고픈 마음을 표현한 겁니다.

최신 글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