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해석
프로이트처럼 꿈 분석하기

죽고 죽이는 꿈

 > 꿈분석 > 죽고 죽이는 꿈
2019.10.28
people

살인자를 죽이는 꿈

꿈에서 세 개의 침대에 저를 포함해서 세 명이 자고 있는데, 흉기를 든 사람이 나타나 가운데 누워있는 사람을 죽이려 해서 흉기를 뺏고 범인을 죽여버렸습니다. 나중에 죽은 범인의 가족에게 제가 보복을 당해 죽었는데, 좀비처럼 다시 살아났습니다.

이직 문제로 고민 중이고, 최근 한 회사에 서류 통과가 돼서 면접 준비 중입니다.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xhOBMRrL)

꿈 보다 중요한 건 현실

이 꿈은 제가 분석하는 이 분의 세 번째 꿈입니다. 앞의 두 꿈은 다음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1. 변기커버에 똥이 올려져 있는 꿈
  2. 전 여자친구와 한 집에 있는 꿈

두 꿈 모두 이직을 성공적으로 하고 싶은 마음을 드러낸 꿈이었습니다. 이직 문제 때문에 잠도 맘 편히 못 자고 계속 꿈을 꾸고 있는 것이죠.

꿈에서 세 개의 침대에 세 명이 자고 있는 모습은 바로 제가 분석한 세 개의 꿈을 의미합니다. 가운데 사람은 두 번째 사람이므로 두 번째 꿈을 뜻하고요. 이 두 번째 사람을 “죽이는 모습”은 두 번째 꿈을 “죽이게 해석”하는 제 모습을 의미합니다. 흉기를 든 범인이 바로 꿈을 해석하는 저를 뜻하는 겁니다. 꿈을 죽이게 해석해서 더 이상 꿈을 꾸지 않고 죽은 듯이 자게 만드는 거죠.

세 번째 꿈은 두 번째 꿈에 대한 저의 해석을 보기 전에 꾼 꿈인데요. 첫 번째 꿈에 대한 저의 해석에 감탄을 해서 “죽이는 해석”을 받을 것이라고 기대를 하고 두 번째 질문을 한 것이죠. 근데 “죽이는 해석”을 하는 저를 왜 죽이려고 하는 걸까요?

해답은 질문을 한 날짜에 있습니다. 두 번째 질문을 한 날이 바로 일요일이었습니다. 꿈을 해석한다고 전 일요일에도 맘 편히 쉬지도 못하게 된 겁니다. “죽이는 해석”을 받을 생각에 미처 그것까지는 생각하지 못한 겁니다. 뒤늦게 미안함을 느끼고 저를 죽인 거죠. 죽은 듯이 편하게 쉬라고요.

꿈에서 제 가족에게 보복을 당해 죽었다는 건 꿈에 대한 제 해석을 받고 죽은 듯이 자는 걸 의미합니다. 꿈에 대한 미스터리가 풀리고 꿈을 꾸지 않고 편하게 자는 거죠. 근데 좀비처럼 다시 살아났다고 했죠. 이 말은 아무리 제가 “죽이는 해석”을 한다고 해도 꿈을 꾸게 만드는 원인인 이직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는 말입니다. 계속 이직과 관련된 꿈을 꾸게 될 것이라는 거죠. 이직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죽은 듯이 자기는 글렀다는 겁니다.

꿈에 대한 해석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현실의 문제를 해결해 내는 데 있다는 것을 말하고 있는 꿈입니다. 정확한 꿈 해석으로 자신의 마음을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것이 실제 행동과 성취로 연결되지 않는다면 자신을 괴롭히는 꿈이 좀비처럼 계속 살아날 거라는 겁니다.

이 꿈과 유사한 꿈 검색

관련 꿈

공유

댓글

댓글 작성 안내

1. 댓글 작성 시 입력하신 내용(이름, 내용, 이메일, 홈페이지) 외에 IP 주소, 댓글 작성일과 시간이 서버에 저장됩니다.

2. 댓글 수정, 삭제 기능은 없습니다.

3. 댓글 삭제를 원하시면 직접 요청하셔야 합니다.

4. 부적절한 댓글은 삭제합니다.

꿈의 해석

Copyright © freudream.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