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고민 중에 꾼 꿈

countryside

꿈에서 초록색 잔디밭이 너무 이뻐서 따라 겉는데, 진흙탕에 빠지듯이 발이 계속 빠지는 겁니다. 근데 발만 더러워지고 몸은 더러워지지 않았고, 발이 빠져도 쉽게 다시 뺄 수 있어서 계속 잔디밭을 따라 걸었습니다. 계속 걷다 보니 건물 사이로 환한 빛이 나오는 긴 통로가 보였는데, 그 길을 통과해서 나가려다가 그냥 왔던 길로 되돌아 나왔습니다.

현재 취업 준비생인데, 진로를 바꿔야 할지 고민 중인 상황입니다.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GkQ3Vr57

길은 진로를 의미

지금 걷고 있는 길(진로)에서 뭔가 어려움이 있으니까 진로를 바꿀지 고민하는 거겠죠. 꿈속에서 겉고 있는 잔디밭은 지금 겉고 있는 길(진로)을 의미합니다.

아름다운 그 길에 매료돼서 걷다가 진흙탕을 만난 겁니다. 어려움에 부닥친 거죠. 근데 그 어려움이 극복 못할 어려움은 아니네요. 발이 빠져도 쉽게 빠져나올 수 있고, 발만 더러워지지 몸은 멀쩡하니깐요.

진흙탕을 묵묵히 걷다 보니 환한 빛이 나오는 통로를 만났네요. 이제 저기를 통과하면 되는 겁니다. 근데 돌연 방향을 바꿔 왔던 길로 되돌아가버린 겁니다. 진로를 바꿔 버린 거죠. 저 앞에 환한 빛이 있는데 말이죠.

진로를 바꿔야 할지 고민 중이라고 했죠. 꿈은 지금 진로를 바꾸는 게 뭘 의미하는지 알려주고 있는 겁니다. 어려움을 견디며 걸어왔고, 이제 그 결실이 눈앞에 보이는 상황인데 돌연 포기해 버리는 결과가 된다는 겁니다.

관련 꿈
최신 꿈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