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해석
프로이트처럼 꿈 분석하기

진로 고민 중에 꾼 꿈

 > 꿈분석 > 진로 고민 중에 꾼 꿈
2019.12.22
countryside

꿈에서 초록색 잔디밭이 너무 이뻐서 따라 겉는데, 진흙탕에 빠지듯이 발이 계속 빠지는 겁니다. 근데 발만 더러워지고 몸은 더러워지지 않았고, 발이 빠져도 쉽게 다시 뺄 수 있어서 계속 잔디밭을 따라 걸었습니다. 계속 걷다 보니 건물 사이로 환한 빛이 나오는 긴 통로가 보였는데, 그 길을 통과해서 나가려다가 그냥 왔던 길로 되돌아 나왔습니다.

현재 취업 준비생인데, 진로를 바꿔야 할지 고민 중인 상황입니다.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GkQ3Vr57

길은 진로를 의미

지금 걷고 있는 길(진로)에서 뭔가 어려움이 있으니까 진로를 바꿀지 고민하는 거겠죠. 꿈속에서 겉고 있는 잔디밭은 지금 겉고 있는 길(진로)을 의미합니다.

아름다운 그 길에 매료돼서 걷다가 진흙탕을 만난 겁니다. 어려움에 부닥친 거죠. 근데 그 어려움이 극복 못할 어려움은 아니네요. 발이 빠져도 쉽게 빠져나올 수 있고, 발만 더러워지지 몸은 멀쩡하니깐요.

진흙탕을 묵묵히 걷다 보니 환한 빛이 나오는 통로를 만났네요. 이제 저기를 통과하면 되는 겁니다. 근데 돌연 방향을 바꿔 왔던 길로 되돌아가버린 겁니다. 진로를 바꿔 버린 거죠. 저 앞에 환한 빛이 있는데 말이죠.

진로를 바꿔야 할지 고민 중이라고 했죠. 꿈은 지금 진로를 바꾸는 게 뭘 의미하는지 알려주고 있는 겁니다. 어려움을 견디며 걸어왔고, 이제 그 결실이 눈앞에 보이는 상황인데 돌연 포기해 버리는 결과가 된다는 겁니다.

이 꿈과 유사한 꿈 검색

관련 꿈

공유

댓글

댓글 작성 안내

1. 댓글 작성 시 입력하신 내용(이름, 내용, 이메일, 홈페이지) 외에 IP 주소, 댓글 작성일과 시간이 서버에 저장됩니다.

2. 댓글 수정, 삭제 기능은 없습니다.

3. 댓글 삭제를 원하시면 직접 요청하셔야 합니다.

4. 부적절한 댓글은 삭제합니다.

꿈의 해석

Copyright © freudream.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