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들어온 고양이를 쫓아내는 꿈

cat

꿈에서 실제로 제가 사는 집이 아닌 다른 새 집에 살고 있었습니다. 집안에 개와 고양이도 살고 있었는데, 제가 주인은 아니었지만 밥 달라고 계속 귀찮게 굴길래 밥을 챙겨 줬습니다.

그때 현관문 사이로 고양이 한 마리가 들어와 내쫓으려 하니, 고양이가 여자로 변하면서 내쫓지 말아 달라고 하는 겁니다. 저는 그래도 안된다며 실랑이를 벌이다 간신히 고양이(여자)를 내쫓았습니다.

저는 30대 남성으로 2년 넘게 만나온 여자친구와 상견례를 앞두고 있고, 기존에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작은 스타트업에 합류할 예정입니다 (투자는 하지 않았음).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5aF6wF0y

새 집은 새 직장을 의미

꿈속의 새 집은 새로 옮길 직장을 의미합니다. 개와 고양이 밥 주는 일은 내가 맡은 업무를 의미하고요. 개와 고양이의 주인이 아니라는 말은 나는 단지 직원일 뿐이라는 말입니다 (투자를 하지 않았으므로).

현관문 사이로 들어온 고양이(여자)는 여자친구를 의미합니다. 나는 내쫓으려 하는데 여자친구는 내쫓지 말아 달라고 애원하고 있는 것이죠. 내쫓는다는 건 차버리는 걸 의미하겠죠. 실제로는 결혼을 준비하고 있는데 이게 무슨 의미일까요?

결혼에 대한 부담감이 있는 겁니다. 연애는 만나다가 헤어지면 그만입니다. 이직하듯이 말이죠. 연애와 달리 결혼은 막중한 책임감이 뒤따르죠. 비유하자면 연애는 회사에 직원으로 근무하는 것이고 결혼은 내 돈을 투자해 내 사업을 하는 것입니다.

스타트업에 합류하지만 투자는 하지 않고 단지 직원으로 근무하듯이, 연애는 하고 싶지만 결혼이라는 부담은 지고 싶어 하지 않는 마음을 표현한 것입니다.

관련 꿈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