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죽는 꿈

puppy

꿈에서 제가 강아지 세 마리를 키우고 있었는데, 어떤 남자가 제 강아지 한마리와 놀다가 강아지를 흠뻑 젖게 만들어서 결국 죽게 만들었습니다. 강아지 이름이 체리였는데, 너무 슬프고 죄책감이 들고 진짜 인생이 끝난 것처럼 울부짖었습니다. 그 남자는 여자 세 명이랑 같이 있었습니다.

재수중인데,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5svGpfWU

꿈속의 울부짖음은 다음 한 문장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내 강아지를 이렇게 잃다니 정말 슬프다.”

강아지 이름이 체리라고 했죠. 체리를 먹을 때 체리를 따먹는다고 표현하죠. 남자가 체리를 죽게 만들었다는 건 체리를 따먹었다는 말이 되는 겁니다. 성적인 의미로 볼 수 있겠죠.

강아지를 흠뻑 젖게 만들었다고 했는데, 이 역시 성적인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경우를 생각해 볼 수 있겠네요. 여자를 흥분시켜서 흠뻑 젖게 만들었다고 볼 수도 있고, 첫 경험에 처녀막을 잃어 피로 흠뻑 젖게 만들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둘 다 성관계를 의미합니다.

강아지가 무엇을 의미하는 걸까요? 강아지는 바로 순결을 의미합니다. 강아지를 잃고 슬픔에 울부짖었다는 건 순결을 잃고 슬픔에 울부짖었다는 말입니다.

꿈속의 울부짖음은 다음 한 문장으로 바꿔 표현할 수 있습니다. “내 순결을 이렇게 잃다니 정말 슬프다.”

성적인걸 개인적으로 안 좋아하고 싫어해서 경험조차도 무서워서 굉장히 멀리하는데 왜 그런 꿈을 꿨을까욥…

추가 질문

그렇다면 입시와 연관 지을 수 있습니다. 잃어버린 순결(첫 경험)은 성관계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고 고3 때 첫 입시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첫 입시를 이렇게 날려 버려서 슬프다는 것이죠.

하지만 문제는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이냐는 거겠죠. 강아지 세 마리를 키우고 있었다고 했죠. 나머지 두 마리 강아지는 각각 재수와 삼수를 의미한다고 볼 수 있겠죠. 문제의 남자는 여자 세 명과 함께 있었다고 했습니다. 이 말은 이 남자는 여자를 세 명까지 따 먹을 수 있다는 말입니다. 나머지 강아지 두 마리도 이 남자에게 따 먹힐 것이라 겁니다.

꿈이 말하는 바는 뼈아픕니다. 재수에 삼수까지 해도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지 못할 거라는 말입니다. 꿈은 다른 누구의 생각도 아닌 꿈을 꾼 그 사람의 생각을 표현합니다. 그 생각도 어떠한 제약도 없는 진실에 최대한 가까운 생각을 표현합니다. 이 분의 이전 꿈(오징어 먹는 꿈)과 비슷한 메시지를 담고 있는 것도 흥미롭네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무조건 실패할 거라는 것보다는 현재의 노력이나 조건으로는 어렵다는 정도로 해석하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하던 데로 계속하면 어렵고 뭔가 변화를 꾀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최신 글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