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해석
프로이트처럼 꿈 분석하기

오징어 먹는 꿈

 > 꿈분석 > 오징어 먹는 꿈
2019.09.18
squid

꿈에서 오징어가 먹고 싶어서 오징어 세 마리를 살짝 데쳤는데, 세 마리는 너무 많은 것 같아서 두 마리만 먹고 한 마리는 남겨뒀습니다. 남긴 오징어 한 마리를 나중에 보니 색이 탁해져 있었습니다.

재수 중인데,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5svGoNoT

현재 재수 중이라고 했죠. 재수는 수험생활을 두 번 하는 것이고, 삼수는 세 번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꿈에서 오징어 세 마리를 먹는 건 삼수를 의미하고, 두 마리를 먹는 건 재수를 의미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처음 세 마리를 먹으려고 했는데 너무 많은 것 같아서 두 마리만 먹었다고 했습니다. 재수로는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는 것이 힘들 것 같아서 삼수를 생각했는데, 삼수까지 하면 수험생활이 너무 길어지는 것 같아 결과가 어떻게 나오든 재수까지만 하기로 마음먹은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삼수에 대한 미련이 남아 남은 오징어 한 마리를 다시 쳐다봤는데, 색이 탁해져 버린 거죠. 상해서 먹을 수 없게 돼버린 겁니다. 삼수까지는 할 수 없고 재수에서 끝내야 한다는 것이죠. 미련이 남아도 일 년을 더 끌 수 없다는 결론을 내린 겁니다.

이 꿈은 재수생활 와중의 심리적 갈등을 표현하고 드러낸 꿈입니다.

이 꿈과 유사한 꿈 검색

관련 꿈

공유

댓글

댓글 작성 안내

1. 댓글 작성 시 입력하신 내용(이름, 내용, 이메일, 홈페이지) 외에 IP 주소, 댓글 작성일과 시간이 서버에 저장됩니다.

2. 댓글 수정, 삭제 기능은 없습니다.

3. 댓글 삭제를 원하시면 직접 요청하셔야 합니다.

4. 부적절한 댓글은 삭제합니다.

꿈의 해석

Copyright © freudream.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