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진 남자친구 꿈

black and white

꿈에서 남자친구와 싸우고 화가 나서 집에 혼자 있는데, 남자친구가 자기 부모님과 함께 들어왔고 뒤이어 저희 부모님도 오셨습니다. 모두 제 눈치를 보며 제 화를 풀어주려고 했는데, 남자친구 부모님도 제 눈치를 보는 느낌이었습니다. 꿈속의 집은 저의 집이었는데 실제 현실에서 제가 살고 있는 집은 아니었습니다.

얼마 전에 남자친구와 헤어져서 마음이 싱숭생숭하지만, 생활하기 힘들 정도로 마음이 아프지는 않습니다.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FAjRmZsw

남자친구의 부모님까지 와서 내 눈치를 봤다는 말은 남자친구의 잘못이 그만큼 크다는 말입니다. 남자친구와 헤어진 이유가 전적으로 남자친구에게 있고, 내가 받은 상처가 너무 커서 남자친구의 부모님까지 와서 잘못을 빌어야 될 정도라는 말입니다.

꿈의 표면적인 내용만 보면 이렇게 해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꿈의 진짜 의미는 숨겨진 내용에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한 가지 설명이 안되는 점이 있습니다. 꿈속의 집이 실제 살고 있는 집과 다르게 나온 이유가 뭘까요? 또 남자친구 부모님까지 나온 건 아무리 생각해도 좀 의아하죠.

저의 해석은 꿈속의 집이 남자친구와의 신혼집이라는 겁니다. 남자친구와 결혼을 했다는 거죠. 남편인 남자친구가 잘못을 해서 집에서 쫓겨났고, 화해시키고 중재시키기 위해 시부모님과 친정 부모님까지 모두 출동을 한 겁니다.

남자친구와의 교제를 결혼생활로 표현했다는 건 남자친구를 결혼 상대로까지 생각했다는 말이 됩니다. 심적인 타격이 그리 크진 않다고 애써 부정하지만 그렇지 않다는 걸 꿈이 드러내고 있습니다.

최신 글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