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남자친구의 새 여자친구 꿈

men

사표를 제출한 상황입니다

꿈에서 새 여자친구가 생긴 전 남자친구와 마주쳤는데, 새 여자친구에게 만족을 못 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그 후 전 남자친구의 뒤를 밟다가 들켰고, 전 연예인 친구에게 전화해서 남자친구인 척해 달라고 했습니다.

직장에 사표를 제출했는데 아직 수리는 안 된 상태입니다.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FyZ1Xxz3 (출처: 네이버 지식iN)

전 남자친구 = 전 회사

사표가 수리되고 직장을 그만둔 후의 상황이 꿈속에서 펼쳐지고 있는 겁니다. 전 남자친구는 전 회사가 되고, 전 남자친구의 새 여자친구는 내가 나간 자리에 새로 뽑은 직원이 되는 거죠. 꿈속에서 나오진 않지만 현 남자친구는 새로 구한 직장을 의미하겠죠.

새 여자친구에게 만족을 못 한다는 말은 새로 뽑은 직원이 나보다 못한 사람이라는 말이 됩니다. 전 남자친구의 뒤를 밟았다는 건 혹시 재입사 할 수 없는지 몰래 알아본다는 것이고요.

그러다가 들킨 겁니다. 들어갈 회사가 없어서 재입사 하려고 한다는 것을요. 연예인 친구에게 남자친구인 척 해달라고 한 건 자존심 상해서 너희 회사보다 더 좋은 회사가 있다고 허세를 부리는 걸 의미합니다.

결국 회사도 나만 한 직원을 구하지 못하고 나도 현 직장보다 좋은 직장을 구하지 못한다는 게 꿈의 결론이네요. 이 꿈은 사표를 내긴 했지만 진짜 그만두면 마땅히 들어갈 직장이 없을 것이라는 생각을 드러낸 꿈입니다.

최신 글
댓글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