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해석
프로이트처럼 꿈 분석하기

강박증 환자의 꿈

 > 꿈분석 > 강박증 환자의 꿈
2019.08.31
despair

저의 강박증 증상은 어떤 행동을 할 때 나쁜 생각이 나면 좋은 생각이 날 때 까지 그 행동을 반복하는 증상입니다. 예를 들면 손을 씻다 여자친구에 대한 나쁜 생각이 나면 좋은 생각이 날 때 까지 손을 반복해서 씻는 식입니다.

첫 번째 꿈에서는 무한도전 멤버들이 나왔고, 두 번째 꿈에선 여자친구와 헤어졌습니다. 세 번째 꿈에서는 손으로 모기를 잡았는데 손을 펴보니 모기가 없었습니다.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GuN0N4mS

무한도전은 뭔가를 끊임없이 시도한다는 말이죠. 나쁜 생각이 나면 좋은 생각이 날 때 까지 특정 행동을 무한 반복하는 강박증 증상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반복해도 여자친구에 대한 나쁜 생각을 떨쳐 낼 수 없자, 아예 여자친구와 헤어져 버린 겁니다.

그럼 이제 강박증에서 자유로워졌을까요? 모기를 잡으려고 했는데 못 잡았다고 했죠. 못 잡은 모기는 언젠가 다시 나타날 겁니다. 강박증 증상을 잡으려고 했지만 잡지 못했고, 잠시 사라진 강박증이 다시 나타날 거라는 말입니다. 여자친구를 다시 사귀면 강박증 증상이 다시 나타날 거라는 거죠.

이 꿈은 여자친구를 갈아타는 방식으로는 강박증을 극복할 수 없다는 것을 드러낸 꿈입니다.

이 꿈과 유사한 꿈 검색

관련 꿈

공유

댓글

댓글 작성 안내

1. 댓글 작성 시 입력하신 내용(이름, 내용, 이메일, 홈페이지) 외에 IP 주소, 댓글 작성일과 시간이 서버에 저장됩니다.

2. 댓글 수정, 삭제 기능은 없습니다.

3. 댓글 삭제를 원하시면 직접 요청하셔야 합니다.

4. 부적절한 댓글은 삭제합니다.

꿈의 해석

Copyright © freudream.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