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모양의 집 꿈

hands

꿈에서 제주도에 집을 사서 보러 갔습니다. 배 모양의 집이었는데 너무나 마음에 들어서 행복해하고 있는데, 갑자기 집이 움직이더니 제주도 바다에 떠서 출발하려고 하는 겁니다. 나는 어디서 살든 상관없는데 남편은 어떨지 모르니 남편과 먼저 상의를 해야겠다 싶어 출발하려는 집을 멈춰 세웠습니다.

현재 임신 중인데, 어떤 꿈일까요?

http://naver.me/GtM1jx1G

제주도는 섬이기 때문에 내 몸을 의미합니다 (섬=Island=I land).

배 모양의 집이라고 했죠. 배 모양은 임신한 배 모양을 연상시키고, 집은 아기집(자궁)을 연상시킵니다. 따라서 배 모양의 집은 바로 배 속의 아기를 의미하는 겁니다.

배 모양의 집이 제주도를 떠나려고 하는 건 아기가 내 배 속에서 나오는 것이 되므로 출산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이때 남편이 좋아할지 어떨지 모르니 출산을 잠시 중지시킨 것이죠. 이 말은 남편이 아기를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말이 됩니다.

이 꿈은 출산에 대한 두려움을 표현한 꿈입니다.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출산한 아기를 남편이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일말의 불안감을 드러내는 꿈입니다.

추가 해석

출산을 하면 남편이 좋아할지 어떨지 모른다는 걸 다르게 해석할 수도 있습니다. 임신 중이기 때문에 남편의 관심과 사랑을 아내가 한 몸에 받고 있겠지만, 출산을 하게 되면 그 관심과 사랑이 태어난 아기에게 갈 수밖에 없겠죠. 남편이 좋아할지 어떨지 모른다는 말은 출산을 하게 되면 아내에 대한 사랑이 식을지도 모른다는 말입니다. 그 사랑은 아기에게 가고요. 이 두려움을 표현한 꿈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관련 꿈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Fill out this field
Fill out this field
유효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메뉴